GOSPEL MOVEMENT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복음이 능력입니다.

GOSPEL MOVEMENT를 소개합니다.

GOSPEL MOVEMENT(GM, 복음운동)는 1986년에 세워진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기독교 동아리 GOSPEL(가스펠)로부터 시작된 선교단체로서 2011년 발족되었으며, 가스펠과는 협력관계에 있습니다.

우리는 복음이 믿는 모든 사람을 구원에 이르게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임을 믿습니다. 복음이 능력이 되기 위해서 다른 그 무엇의 도움은 필요하지 않으며, 오직 순전한 복음 그 자체가 하나님의 능력이 됨을 믿습니다.

우리는 복음이 희석되고 퇴색된 시대에서 영광스러운 복음 곧 하나님 절대 주권의 복음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 삼으라고 우리에게 주신 지상명령에 순종하고자 합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될 때 존귀하신 어린 양, 하나님의 아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영광 중에 다시 오실 것입니다.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 GM 대표간사 김기준 목사

초청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2000년 전 팔레스타인 땅에 우리를 위하여 거룩하고 영원하신 자신의 독생자를 보내주셨습니다. 이 독생자께서는 그의 백성의 모든 죄를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진노를 친히 담당하셔서 그 피로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셨습니다. 그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성인으로, 어떤 사람들은 위대한 선지자로, 어떤 사람들은 인류의 큰 스승으로 알지만 우리는 예수님을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믿습니다(마 16:16). 이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가 복음입니다. 복음의 주인공은 오직 예수님이십니다.

이 복음은 천국에서도 우리가 부를 영원한 노래의 주제입니다(계 7:10). 이 복음은 싸구려가 아니라 영광스러운 복음입니다(딤전 1:11). 이 복음은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어야만 합니다(마 24:14).

주께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청년들을 부르고 계십니다. 일어납시다. 빛을 발합니다. 우리가 일어나면 분명히 바뀝니다. 주께서 우리를 통하여 분명히 역사하십니다. 이 세상에 꿇었던 무릎을 일으키고, 이 세상에 숙였던 고개를 당당히 들어 올립시다. 우리에게는 세상을 이기는 믿음이 있습니다(요일 5:4).

복음의 진보를 위하여 달려갈 새벽이슬같은 청년들을 찾습니다.

바로 당신 말입니다.

- GM 대표간사 김기준 목사

사역 안내

GM의 사역을 소개합니다.

CAMPUS MISSION

하나님께서는 역사의 굽이 굽이 마다 청년들을 일으키셔서 시대의 벽을 돌파하게 하셨습니다.

GM은 이 시대의 시대적 소명과 복음 운동의 중심에는 청년이 있다고 믿음으로 캠퍼스 안에서 예배와 교제, 제자 훈련을 통해 청년들을 일으키는 캠퍼스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GM SCHOOL

GM의 정기 훈련은 소요리문답으로 균형잡힌 기독교 신앙을 배우는 소요리문답 스쿨(Catechism School, CS)과 복음을 집중적으로 배우는 가스펠 스쿨(Gospel School, GS), 좀 더 깊이 있게 기독교의 교리를 배우는 교리 스쿨(Doctrine School, D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S는 이 시대에 잊혀져 가는 복음의 능력과 그리스도인에게 요구되는 복음에 합당한 삶의 모습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GS를 통하여 성경적인 바른 복음 앞에 서서, 복음의 능력을 믿는, 복음에 빚진 자로서의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CS는 종교개혁의 위대한 유산인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기독교 신앙의 기본 뼈대를 세우는 훈련 과정입니다. 내용 없는 껍데기 신앙은 시대 사조에 따라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처럼 이리 저리 흔들리게 됩니다. CS를 통하여 믿음의 영적 유산을 계승하여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분을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DS는 20세기의 대표적인 신학자 벌코프의 조직신학을 통해 성경과 복음의 내용을 더 깊이 있게 배우며,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서 풍성하게 자라가는 시간입니다. DS를 통해 잠들어 멈춰있는 신앙에서 깨어나 자라 나아가는 신앙으로 살게 될 것입니다.

1학기에는 CS가, 2학기에는 GS와 DS 중 하나가 필요에 따라 개강합니다. 10주 정도의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 저녁에 진행됩니다. 모든 훈련과정은 청년,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CAMP

GM의 정기 CAMP에는 언약캠프(Bible Camp), 미션캠프(Mission Camp), 세계관캠프(Worldview Camp), 부흥캠프(Revival Camp)가 있습니다. 매년 6월, 12월에 열립니다.

언약 캠프 (Bible Camp) : 복음의 영광스러움은 성경을 성경되게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언약캠프는 성경을 개인적이고 주관적이게 이해하는 데서 벗어나, 성경의 통일성, 즉 언약으로 성경을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입니다.

미션 캠프(Mission Camp) : 영광스러운 복음은 또한 모든 민족의 복음입니다. 복음은 나만을 위한, 우리 교회만을 위한, 우리 민족만을 위한 복음이 아닙니다. 미션캠프는 영광스러운 복음이 온 세계를 향해 뻗어 나가는 기쁜 소식임을 발견하고, 그 복음에 합당한 삶으로 도전하는 시간입니다.

세계관 캠프(Worldview Camp) : 온 세상을 지으신 이가 주신 복음, 온 만물의 주인께서 주신 복음은, 온 세상을 향한 우리의 태도, 온 만물을 향한 우리의 생각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보고 듣고 느끼는 모든 것들에 대한 관점을 새롭게 합니다. 노동(직업), 결혼(성), 취미, 문화, 봉사, 육아, 정치 등 모든 분야에서, 세상의 가치와 세상의 관점이 아닌 성경의 가치와 성경의 관점을 발견하고 그에 합당한 삶으로 도전하는 시간입니다.

부흥 캠프(Revival Camp) : 하나님께서는 부흥으로 신약 교회를 시작하셨습니다. 그래서 교회는 항상 부흥을 꿈꿉니다. 종교개혁으로 일어난 개혁 교회 또한 그 시작은 부흥이었습니다. 종교 개혁은 성경으로 돌아가는 부흥 운동이었습니다. 부흥캠프는 역사의 여러 기로의 순간에 부흥을 주신 하나님을 알아가며, 이 땅에 세우신 교회의 영광을 회복시켜 주시기를 구하며, 부흥의 마중물로서의 삶으로 도전하는 시간입니다.

SEED

씨드(SEED)는 단기선교를 부르는 GM만의 별칭입니다.

복음은 반드시 모든 민족에게 증거될 것이며, 또한 그렇게 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 주님께서 우리에게 친히 말씀하신 것이며, 우리에게 맡겨주신 영광스러운 과업이며, 우리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히 여기지 않을 수 있는 사명입니다.

광야에 외치는 자들을 통해서 영광스러운 그날을 준비시켜주실 것입니다.

MARANATHA WORSHIP

마라나타 워십은 GM의 모든 멤버들과 중보자와 후원자들이 함께 모여 복음 안에서 예배하는 정기 집회로 복음을 노래하며, 복음의 선포를 듣고, 복음으로 살아가고자 도전하는 시간입니다. 또한 복음의 전달과 하나님 나라의 진보를 함께 나누며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기독교는 말세의 종교이며 기독교 신앙은 종말론적 신앙입니다.
2000년 전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의 시금석은 영광 중에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에 있습니다.
함께 영광 중에 다시 오실 주님을 바라보며 예배합시다!

대상 : 모든 그리스도인
일시 :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늦은 7시
장소 : GM 센터 (수원시 영통구 반달로 42, 4층. GM 센터)
문의 : 페이스북 - @gospelmvmt / 카카오톡 - @gospelmovement

대표간사

김기준 목사

간사

박재한 목사
신민규 형제
안진옥 전도사
오도현 전도사
이반석 형제
정상민 전도사
최대원 전도사
최현욱 강도사

발런티어

구하람 자매
김경찬 형제
김소라 자매
류민영 전도사

해외

김하늘-추소망 선교사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니라”
- 고린도전서 4장 2절 -

(목록은 가나다 순입니다)

HOW TO WORK TOGETHER

사역에 동역하려면 다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 기도로 동역하실 수 있습니다.

기도 없이 이루어질 수 있는 하나님의 사역은 없습니다. 중보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기도와 중보를 통하여 GM은 움직여 나갑니다. 캠퍼스 예배와 정기 집회(마라나타 워십)에 참석하셔서 함께 예배하며 기도하는 것이 큰 동역이 됩니다.

둘, 참여와 섬김으로 동역하실 수 있습니다.

GM에서 진행되는 사역과 집회에 참여하시는 것과 섬기는 일로 동역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과 은사 안에서 함께 복음의 운동을 할 형제, 자매들을 초청합니다.

셋, 물질과 재정으로 동역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상황과 환경 안에서 물질과 재정으로도 함께 사역하는 것을 믿습니다. 이 영광스러운 복음의 운동에 물질과 재정으로 동참하실 분들을 초청합니다.

문의 : 재정 담당 최현욱 간사, 010-2688-8256
계좌 : 카카오뱅크 최현욱 3333-17-1280803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